뉴스 > 사회

“제2회 경북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김천서 성황리 개최… “인생 2막의 아름다움 빛났다.”

김천을 달군 시니어들의 워킹… 나이는 숫자에 불과했다
최강식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10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제2회 경상북도 시니어모델 선발대회’가 지난 4일 김천시 탑웨딩타운에서 500여 명의 관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 김천시니어모델협회(회장 김서업)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니어 세대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조명하는 무대로, 배낙호 김천시장,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우청·최병근 도의원, 윤옥현 김천대 총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대회를 빛냈다.
대회는 1부 식전 공연과 갈라쇼, 2부 단체전·개인전 본경연, 3부 시상식으로 구성됐으며, 제1회 수상자들의 갈라 퍼포먼스와 내빈들의 꽃 런웨이는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이번 본선에는 전국 예선을 통과한 개인 참가자 75명과 경북 각 시군에서 선발된 3개 단체팀이 출전,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개인전은 외모, 워킹, 의상 소화력, 창의성과 청중 반응 등으로, 단체전은 팀워크와 퍼포먼스 완성도 등을 종합 평가했다.
대상은 박재표 씨가 차지했고, 강기숙(최우수상), 류혜경(우수상) 씨가 뒤를 이었다. 포토제닉상은 윤태희·김고은, 베스트드레서는 박재표·황인옥, 인기상은 신상원·사공주 씨에게 돌아갔다. 단체전 대상은 포항 ‘스플래쉬’가 차지했으며, 김천 ‘퍼펙트샤인’(최우수상), 구미 ‘M&M 파워킹스’(인기상)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오는 9월 20일 저녁 사명대사공원에서 열리는 야외 패션쇼에 공식 모델로 설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며, 또 한 번 런웨이의 주인공이 될 예정이다.
김서업 김천시니어모델협회장은 “이번 무대는 단순한 외면의 경합이 아닌, 삶의 경험과 열정이 빚어낸 아름다움의 축제였다”며 “시니어 모델이 대한민국 패션문화의 새로운 흐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황혼이 아닌 인생의 황금기를 살아가는 시니어 세대의 용기와 자신감이 경북을 새로운 문화도시로 이끌고 있다”며 “김천이 시니어 모델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강식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10일
- Copyrights ⓒ밝은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포토뉴스
사람들
김천소방서, 여름 성수기 대비 소방서장 중심 현장 안전관리 강화..
최강식 기자 | 07/10 18:09
예천의 인재들, 질문으로 세상을 탐험하다..
최강식 기자 | 07/10 12:58
“제2회 경북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김천서 성황리 개최… “인생 2막의 아름다움..
최강식 기자 | 07/10 11:04
경북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와 함께하는‘Job Show 경진대회’ 성공리 완료!..
최강식 기자 | 07/10 10:43
제호 : 밝은미래신문 / 본사: 경상북도 김천시 부곡길 72, 2층 / 지사 : 경상남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 대표전화 : 010-3535-9806 / 팩스 : 054)435-5522
등록번호 : 경북아, 00533 / 등록일 : 2019년 4월 20일 / 발행인 : 최강식 / 편집인 : 최강식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숙 / mail : mr2600@naver.com
밝은미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밝은미래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다.